top of page

이하에 기술된 내용은 오너님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으로, 모두 메타발언에 속합니다.

기록

세이브포인트 & 기록자
러닝 중 루프 기준점이 되는 사건이나 시간을 편의상 세이브포인트로, 세이브포인트에 기록을 시도할 수 있는 사람을 기록자로 칭한다.

이들은 루프를 경험하는 것으로 각성(루프를 눈치챔)하나, 불가항력으로 인해 루프에 관한 어떤 정보도 알릴 수 없다. 
 

- 모든 기록자는 운영진 협의 하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.

그러나 협의 없이 루프에 대한 정보 누설을 시도할 경우, 전체 패널티와 함께 기록자는 영구사망, 다음 기록자가 선정된다.
-자의로 기록을 포기하고 루프할 수 있다. 이 경우 기록자 본인은 불가항력으로 사망.
-기록 완료 후 개인 로그(독백이나 회상) 업로드 가능.

기록
세이브포인트에 새로운 시간을 기록하는 행위를 칭한다. 다음 세이브포인트에 도달할 때까지 기록이 완료되지 않는다.

최대 3회까지 기록 시도가 가능하며, 모두 실패할 경우 강제기록 후 기록자와 세이브포인트가 변경된다.
 

- 완료시 새로운 기록자가 선정된다. 기존 기록자는 해당 능력을 상실하지만 기록자로 선정되었던 동안의 기억은 사라지지 않는다.
-기록자가 기록 완료 전에 사망하는 경우 최근의 세이브포인트로 루프한다. 

부활

부활이란?
치유사의 특수스킬로, 첫 레이드부터 해금되어있습니다.

다른 특수스킬과 마찬가지로 턴을 무시하고 시전이 가능합니다. 효과는 이미 사망한 아군을 한 명 부활하는 것으로, 부활 대상자는 [빈사]상태(최대 체력의 10%인 상태)로 부활합니다. 부활 대상자는 부활에 거부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. 

패널티에 관해
[부활]은 부활시전자, 즉 치유사의 영혼을 사용해 망자의 영혼이 육체에서 떠나지 못하도록 강제로 고정해 '사망'이라는 인과를 거스르는 마법입니다. 이는 신이 정한 섭리에 반하는 것으로 여겨져, 긴 세월 동안 가장 큰 금기로 취급되어왔습니다. 모든 기적에는 큰 대가가 필요하듯이, 이 마법의 시전 과정에서 치유사와 사망자의 영혼이 손상을 입어 야기되는 치명적인 피해는 신벌로 불리기도 했습니다.

이 치명적인 피해, 즉 부활 후유증을 편의상 패널티라 칭합니다.

패널티의 범위에 대한 설명은 공지에 명시되어있으니 재차 확인하시길 당부드립니다. 또, 설정상의 패널티 외에도, 힐러는 [부활] 사용 후 약 반나절간 마법 시전이 불가능합니다. (레이드 도중이라면 4턴 스킬 사용 불가)

bottom of page